▶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4탄]ebs 한글이 야호2 대형 뿌미판과 음절송 들으며 한글떼기(feat.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유하파파 2021. 6. 2. 12:19
반응형


"EBS 한글이야호 로
한글뿌시기"


EBS 많이 보시나요?
유하가 보는 채널은 뽀요TV, EBS kids, EBS 요렇게 3가지 에요
그중에 EBS 에서 하는 한글이야호, 수학이 야호 를 보면서 유하는 놀이학습을 하고 있어요!


(21.3.20기준)
유하는 현재 4살. 31개월이에요.
유하가 29개월쯤 되었을때 유튜브 영상 노출 학습이 한계에 부딪혀 검색하다가 알게된
'한글이 야호' 로 한글 뿌시기 중이에요


여기서 잠깐!!
'한글이야호'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에요!
'엄마표 한글교육' 이라는 말을 퍼뜨린!
엄마 또는 아빠, 할머니 또는 할아버지와 첫째도 둘째도 ★노는것에 중점을 둔★
한글사랑, 한글자랑, 한글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이 야호' 네이버 카페가 있어요
카페에서 자료를 얻으려고 했는데 등급이 안되서 받을수가 없어요
성격 급하니까 엄가다 시작!
일명 뿌미판!!


유튜브에서 '한글이 야호'를 검색하면 한글이야호1 과 한글이야호2 가 있어요
엄가다는 '한글이야호2' 로 합니다
최신버전이니까요^^

찍찍이판으로 많이 만드시는데 저는 유하가 어려서 크게 만들고 싶었고
자석판 드림 받은게 있어서 활용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집에 대형 자석판 둘곳이 없어서 판에서 자석만 떼어내서 베란다 창에 붙였어요!


준비물
프린터. 가위. 칼. 코팅기. 시트지
자석. 강력양면테잎. 엄마의 멘탈


일일히 캡처해서 내가 원하는 크기로
인쇄작업 하는거 [엄가다3-2탄 ] 알죠?!
요기▼▼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tistory.com)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세이펜으로 노래듣는 셀프 벽보 포스터 만들기" ​ 지난번 엄가다3-1탄 에서 유하에게 노출해 주었던 영상을 벽보로 만들어 주었었었었어요! (과거형) ​ 왜? 뽀로로 사운드 벽보 아시죠 유하

daily00.tistory.com

 



유하는 빈벽에 글자를 정리하긴 어려우니까
회색으로 뽑아 밑바탕을 붙여주고 (투명시트지로 크게 잘라 딱~붙이고)
음절은 자석테이프로 붙여주려고 했는데 납작해서 유하가 손으로 집기 어려워서
음절카드 코팅+둥근자석 붙여 만들었어요

유하는 급하게 배울필요가 없기에
'아야어여오요우유으이' 만 일주일 넘게 보여줬어요
처음만 패턴 원리를 잡아주면 그다음은 속도가 점점 빨라져요
(지금은 엄가다가 못따라가요ㅋㅋ)
자음 3개씩 만들어서 늘려줬어요

자음 ㅇ,ㄱ,ㄴ

 

 

스케치북에 글씨 써서 딩동댕 맞추기 반복학습 놀이도 잊지 않구요~
유하는 요걸 참 좋아해요
"엄마 스케치북에 딩동댕 할까" 하며 가져와요 "엄마가 맞춰봐" 하기도하고

 

ㅇ,ㄱ,ㄴ
ㄷ,ㄹ,ㅁ
ㅂ,ㅅ
ㅈ,ㅊ,ㅋ
ㅌ,ㅍ,ㅎ
순으로 모두 완성까지 천천히 1달 반정도 걸린거 같아요
(모르면 영상도 놀이도 계속 반복)




단어카드도 한글이야호 화면과 똑같게 만들어주었어요
(마카펜으로 따라쓰기용)
뒷면에 다이소에 파는 자석테이프 붙이고

그냥 붙여놓으니 유하가 손으로 잡기 어려워서
끄트머리를 조금씩 접어뒀어요

 

영상과 뿌미판만으로 흥미를 주긴 유하가 아직 어리잖아요
아기들은 노래와 흥이죠 ㅋㅋ


음절송을 제일 좋아해요
음절송 들으며 춤도 추고

 

단어송도 만들어주었어요
틈틈히 읽고 따라부르고

 


[엄가다3-2탄]벽보 만들기랑 같은방법이죠
한글이야호 뿌미판 세이펜 오디오렉으로 노래 들으며 신나게 학습하려면~
1. 뿌미판 만들고
2. 유튜브에서 다운받아
3. 음원자르고 세이펜 오디오렉 만들기


① 캡처이미지 원하는 크기로 인쇄하기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tistory.com)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세이펜으로 노래듣는 셀프 벽보 포스터 만들기" ​ 지난번 엄가다3-1탄 에서 유하에게 노출해 주었던 영상을 벽보로 만들어 주었었었었어요! (과거형) ​ 왜? 뽀로로 사운드 벽보 아시죠 유하

daily00.tistory.com


② 유튜브에서 음원 다운받기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tistory.com)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유튜브 다운받아 광고없이 노래듣고 영상보기" ​ 엄가다 1탄 올리고 2탄 넘 오래걸렸죠 사부작 대느라 너무 바빠서 ㅋㅋㅋㅋ 1탄에서 예고한대로 음원.영상 추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쌩 엄가

daily00.tistory.com


③ 음원 자르기 + 오디오렉 넣기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tistory.com)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엄가다의 기초 오디오렉 작업 음원자르기" 유하는 27~8개월 무렵 부터 숫자와 한글을 알기 시작했어요 일부러 가르치진 않았지만 유튜브로 동요를 보여줄때 이왕이면 숫자, 한글 위주로 보여줬

daily00.tistory.com



동화책도 카페에 자료가 있는데 역시 등급이 안되서 엄가다로 캡처해서 만들어줬어요
동화책 만들기는 5탄에서~!


오늘은 엄가다 1~3탄 종합이었어요!
세이펜 뽕뽑고 있는거 맞쥬ㅋ


★★한글이 야호의 모든 자료들은 저작권이 보호되는 창작물이에요
상업적 목적으로 SNS 배포, 무단도용및 판매시 저작권 법으로 처벌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