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3-1탄]숫자.알파벳.한글 떼기 좋은 유튜브 영상노출

유하파파 2021. 5. 30. 23:29
반응형


"이왕 보여줄거라면
의미있게 보여주자"



오늘은 엄가타 3탄이 아닌
3-1탄이에요!
이유는 엄가다가 안들어가고
워밍업이랄까ㅋㅋ


(21.3.14 기준)
유하는 현재 31개월. 네살이고
엄가다1탄 에서도 말씀드렸지만
27~8개월 무렵 부터 숫자와 한글을 알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알파벳 대문자.소문자를 모두 뗐어요
유하가 숫자.알파벳.한글을 어떻게 뗐는지
과정과 어떤 엄가다가 투입되었는지 적어보려해요!

그래서!
3-1은 과정
3-2는 엄가다를 쓸께요!

영상추천 할건데
(거창한거 아니고 그냥 유튜브 동요에요)
오로지 유하 개인의 경험으로 추천드려요!

LG유플러스를 쓰다 이사를 왔는데
LG인터넷 설치가 안된대요ㅠ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는 사랑 아닙니까?!
참 잘이용했거든요
특히 핑크퐁체조 틀어주면 얼마나 신나게 따라했었게요 ㅋㅋ
반강제로 SK 인터넷을 설치했어요
그때부터 TV로 유튜브를 볼수 있게 되었죠


아가들 유튜브 핸드폰으로 보는거 안좋잖아요
이왕 보여줄거면 1. 티비로 보여줘요!
티비로 보면 엄마가 선택해 보여줄수 있어요
(광고나오면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

Tip>>
유튜브 kids 로 보여주면 광고없이 볼수있어요
단, 원하는 영상이 kids에는 없을수 있음

이왕 보여줄거면 2. 숫자,알파벳,한글 나오는 영상을 보여줘요!
기차가 알파벳을 태우고 가는 영상이였는데 엄마가 보기엔 재미없어 보이는데 집중해요


제가 무조건 강추하는 1번은
핑크퐁 숫자쓰기
공중쓰기 라고 아시나요
어린 아기들도 쓰기를 할수있다
바로 공중쓰기!
손가락 하나펴고 허공에 따라쓰는거에요

출처-유튜브




노래나오면 엄빠 하던거 멈추고
무조건 셋이서 허공에 대고 숫자 따라썼어요
노래로, 공중쓰기로, 숫자모양을 익히니
아이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6과 9 를 안헷갈리고 알더라구요

숫자쓰기는 10까지 나오고
뽀로로 123숫자는 20까지 나와요

출처-유튜브







알파벳은 대문자송. 소문자송
이 노래로 끝!
어린이집에서 특별활동 영어쌤들이
알파벳 가르칠때 쓰이는 노래이기도 해요

출처-유튜브







자음,모음,가~하
뽀로로 사운드벽보 시리즈 영상 다 좋아요
ㄱㄴㄷ한글 먼저 보여줘서 자음.모음 익힌후
가나다 영상 보여줬어요

출처-유튜브


자주 봤던 한글 영상
베이비싸인 》 가~하 알고난후 기~히 유하랑 직접 개사해서 녹음하고 세이펜에 넣었어요
핑크퐁가나다 》 집에 핑크퐁 한글버스가 있어서 혼자 복습가능
뽀로로 사운드벽보 가나다 》 자꾸 흥얼거리고 있는 나의 모습..

출처-유튜브

출처-유튜브

출처-유튜브




유하가 위에 영상보며 가~하 알고,
저랑 스케치북에 써가며 기~히 떼고나니
노래영상으로 학습하는데 한계에 부딪혔어요
그래서 이후 접하게 된게 한글이야호!
지금은 왠만한 글자는 거의 다 읽어요
한글이야호 활용기도 곧 올릴께요~




이왕 보여줄거면 3. 재생목록에 저장해서 보여줘요
TV에서도 핸드폰에서도 내가 원하는 영상을
보관함 》 재생목록에 담아둘수 있어요
유튜브에 나오는 수많은 영상에
시선을 뺏기지 않고 딱 나의 재생목록에서만 보여줄수 있어요

이왕 보여줄거면 4. 양치시간을 이용했어요
영상을 태블릿에 다운받아놓고
지금도 치카할땐 영상보면서 해줘요

유튜브영상 다운받는 방법은 여기▼ ▼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tistory.com)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유튜브 다운받아 광고없이 노래듣고 영상보기" ​ 엄가다 1탄 올리고 2탄 넘 오래걸렸죠 사부작 대느라 너무 바빠서 ㅋㅋㅋㅋ 1탄에서 예고한대로 음원.영상 추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쌩 엄가

daily00.tistory.com

엄마가 다운받아 놓은 영상중에서 유하가 고를수 있고
노래 영상이여서 몇분안되기 때문에 2~3곡 보여주고 꼼꼼히 이닦아줘요




유하가 영상에 노출되는 동안 엄마가 한일!
1. 영상의 노래를 먼저 외워서 불러요.
2. 스케치북에 영상에 나왔던것들을 쓰면서 맞추기 놀이 반복.
3. 셀프 벽보를 만들고, 세이펜으로 들을수 있게 해줬어요.



엄가다3-2는
셀프 벽보 만들기(한글 프로그램사용)
포스팅할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