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유하파파 2021. 5. 30. 23:39
반응형

 

 

"세이펜으로 노래듣는

셀프 벽보 포스터 만들기"

 

지난번 엄가다3-1탄 에서

유하에게 노출해 주었던 영상을

벽보로 만들어 주었었었었어요! (과거형)

왜?

뽀로로 사운드 벽보 아시죠

유하에게도 잘 보여줬던 그영상이

벽보 포스터로 판매되고 있어요

오! 영상이 벽보로도 있으면 유하가 학습이 더 잘되겠다!

이 생각이 시.발.점 이였어요!

노래랑 벽보를 연결해주고 싶다

마음에 드는게 없다. 만들자^^

(이게 엄가다를 시작한 이유입니다)

[엄가다3-1탄]유하에게 노출했던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요기▼▼

[엄가다3-1탄]숫자.알파벳.한글 떼기 좋은 유튜브 영상노출 (tistory.com)

 

[엄가다3-1탄]숫자.알파벳.한글 떼기 좋은 유튜브 영상노출

"이왕 보여줄거라면 의미있게 보여주자" 오늘은 엄가타 3탄이 아닌 3-1탄이에요! 이유는 엄가다가 안들어가고 워밍업이랄까ㅋㅋ (21.3.14 기준) 유하는 현재 31개월. 네살이고 엄가다1탄 에서도 말

daily00.tistory.com

 

20.12월경 만들어서 벽에 붙여주고

오디오렉 이용해 영상없이 노래 들을수 있도록 해주었다가

지금은 이미 벽에서 다 떼었어요! ㅋㅋ

완벽히 숙지했음을 파악하고 떼어냈고

차에서 노래로 들을수 있도록

송북형식으로 만들어 주었답니다!!

송북 만들기도 나중에 포스팅 할께요 ^^

그래서 오늘은~

셀프 벽보 만들기 포스팅 할꺼에요!

한글 프로그램 다들 할 줄 아시나요?

한글 프로그램으로 벽보를 만들거에요!

1. 한글을 실행시켜야겠죠!

저는 한글 2010 을 사용합니다

2021년이죠 ㅋㅋ 저거밖에 없어서 구래용 ㅋㅋ

구버전. 최신버전. 뭐 다 비슷합니다 ^^

2. 파일 >> 편집용지 에서

만들고 싶은 벽보 사이즈를 설정해요

 

사용자 정의 누르면 내가 만들고 싶은 사이즈

직접 입력할수 있어요

여백 사이즈도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저는 A4용지 기준으로 사이즈를 정해요

제가 만든 벽보는 A4 4장크기 A2사이즈에요

출처-네이버 검색

 

3.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글자 하나하나

일일히 캡처해요

캡처한 사진을 한글파일에 옮겨서 정리해요

(핸드폰에서 미리 자르기해서 옮기면 편해요)

한글2010 버전에는 편집>>그림 아이콘으로 불러오거나

입력>>그림 메뉴에서도 불러올수 있지만

벽보 만들려면 사진이 많기 때문에

한번에 선택해서 마우스로 끌고 오면 됩니다

미리보기 해보면>> 요런식으로 만들었어요

한장의 문서 같죠!!(요게 포인트에요)

뽀로로 abc 영어는 파일만 만들고

정작 벽보로 만들지는 않았어요 ㅋㅋ

유튜브 영상 캡처본으로 직접 만든파일

 

4. 인쇄 할거에요

사이즈 정했던거 기억하시나요?

A4 프린터기로 내가 원한 사이즈를 인쇄합니다

파일>>인쇄 들어가서 문서전체 선택하거나,

원하는 페이지만 인쇄하고 싶으면 현재쪽 선택

★★인쇄방식 나눠찍기★★ 체크!

 

5. A4용지에 내가 설정한 크기대로

나눠서 인쇄되어 나옵니다.

6. 위치를 잘 겹쳐서 붙여주면 완성

저는 투명시트지를 롤로 사놓고 써서

벽보 위에 손코팅처럼 붙여주었어요

(잘못 붙이는 순간 멘탈이 날아갑니다ㅋㅋ)

한글과 알파벳은 베란다창 벽에

숫자는 냉장고에 붙여주었어요~

기존에 찍어둔 사진이 없어서 동영상 캡처본

 

이미 벽보를 다 떼어서 말아둔 상태라

다시 주섬주섬 꺼내 사진만 찍으려다가

베란다 바깥에 붙여주었어요

(안보이다 보이면 또 좋아하잖아요ㅋ)

7. 요기서 끝내면 셀프벽보 만든 의미가 없어요

노래를 들을수 있어야 완벽해 집니다

① 유튜브에서 벽보 노래를 다운받아서

② 오디오렉에 넣어줍니다

 

① 유튜브 다운받는 방법▼▼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tistory.com)

 

[엄가다2탄]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받기 세이펜 음원다운로드

"유튜브 다운받아 광고없이 노래듣고 영상보기" ​ 엄가다 1탄 올리고 2탄 넘 오래걸렸죠 사부작 대느라 너무 바빠서 ㅋㅋㅋㅋ 1탄에서 예고한대로 음원.영상 추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쌩 엄가

daily00.tistory.com

 

② 오디오렉 넣는방법(10번부터 보세요)▼▼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tistory.com)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엄가다의 기초 오디오렉 작업 음원자르기" 유하는 27~8개월 무렵 부터 숫자와 한글을 알기 시작했어요 일부러 가르치진 않았지만 유튜브로 동요를 보여줄때 이왕이면 숫자, 한글 위주로 보여줬

daily00.tistory.com

엄마표 셀프 벽보 포스터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