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사부작러

스카프빕 만들기, 안쓰는 아기 가재수건 '스카프빕' 으로 리폼

유하파파 2021. 9. 5. 02:03
반응형

 

 

유하 아기때 썼던 가재수건 싹 정리했어요!

오늘 말고.. 지난 봄에 ㅋㅋㅋ

아기 옷 선물받을때 가재수건 함께 선물로 많이 받잖아요

50~100장씩 가재수건이 있기때문에

선물로 받은 프린팅 된 가재수건들은 세탁만 해놓고 사용을 못했어요

버리긴 아까워서 유하 스카프빕으로 만들어줘야 겠다 생각하며 따로 빼놓았는데

여름이라 미루다가 이제 작업했네요

사실 유하는 스카프빕 많은데~

매일매일 세탁하고 바꿔쓰니

딱 간절기때 쓸 얇은거 몇개 더 있었음 좋겠다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만들었는데 막상 두겹으로 겹치니

별로 안얇다는 사실 🤣

어쨌든! 다 버리고,

프린팅 이쁜 두개만 만들기로!!

 

뒤집어서 반으로 접고,

움직이지 않게 시침핀으로 고정!

좌우 안맞아도 괜찮아요 정 가운데로 맞춰요

올풀림(오버록) 처리가 다 되있기 때문에 작업하기 너무 수월하죠

그냥 쭉- 박음질만 하면 됩니다

한쪽은 끝까지 박음질 하고(좌)

한쪽은 뒤집어야 하니까 구멍을 살짝 남겨둬요(우)

 

구멍으로 손을 넣어 반대쪽을 잡아끄집어 내서 뒤집어줘요

모서리 부분은 시침핀이나 바늘같이 뾰족한 걸로 샤샤삭 정리해주면 됩니다

안쪽에 시접이 겹치니 잘 다듬다듬~

 

모서리도 뾰족하게 빼주고~

역시 시접 조물조물 잘 잡아주세요

 

뒤집어서 모서리까지 정리한 모습

겉에서 누름 박음질 해줘요

목부분은 안하고, 세모 부분만 했어요

요렇게 스카프빕 박음질 완성~!

너무 간단해서 올리기도 민망하죠 ㅋㅋ

어울리는 색 T단추 달아주면 진짜 끝!

 

안쓰는 가재수건으로 스카프빕 완성!!

우리집에 유하를 대신해줄 인형이 없네요 ㅋㅋ

너 뿐이다~

 

 

너무너무 초간단이라 금방 만들었어요

오늘 사부작은 봄부터 생각만 하던

스카프빕 숙제를 끝냈습니다

 

됴아됴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