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사부작러

내돈내먹) 경기 광주 퇴촌 '포사이' 쌀국수 월남쌈 찐맛집

유하파파 2021. 9. 16. 15:24
반응형

 

 

'쌀국수가 그래봤자 쌀국수지'

라는 나의 생각을 깨버린 찐맛집!

제가 음식점 포스팅은 안올리는데요,

진짜진짜진짜 찐. 맛집이라ㅋㅋ🤣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이미 많은 정보가 있겠지만 그래도 포스팅해야쥬

경기도 퇴촌에 있는 쌀국수 맛집

'포사이'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574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Last order 오후 8시

백종원의 3대천왕 에도 나왔었다고 해요!

광주사는 남편 지인분이 추천해줘서

퇴촌계곡 놀러갈때 들러서 처음 먹었어요

유하랑 같이 가서 여유있게 월남쌈 먹을 자신은 없고, 쌀국수만 먹고 나왔었죠

오로지 월남쌈과 쌀국수를 먹기위해

평일에 남편과 둘이 40분 넘게 달려 다녀왔어요ㅋㅋ

차 없이는 가기 힘들어요

주차장이 넓지 않아요

아래 사진처럼 주차장 진입로 표시가 있는데

거기는 포사이 주차장이 아니라는거..

개인적으로는 주차장이 제일 아쉬워요

맛집 답게 입구 우측에 대기공간 있어요

계곡으로 내려가는 곳 있어서 대기하며 계곡 구경할수 있어요

저희는 11시 전에 도착해서 한산했어요

식사 후 나올때는 주차장 만차.

들어가서 체온측정. QR코드 입력

카운터 우측으로 안쪽에도 식사자리가 있어요

자리가 넓직하게 떨어져 있어서 좋아요

저희는 창가에 앉았어요

아기의자 많이 있어요!!

 

맛집답게 귀요미 어린이 변기도 있더라구요ㅋ

근데 두칸 뿐이라 어른변기 사람있으면

가다리거나 어린이변기 써야한다능거ㅋㅋ

지난번에 쌀국수 큰그릇 2개+양지추가 해서

유하랑 셋이 먹었는데 엄청 양 많았어요

양지 추가는 꼭 하세요! 2,000원의 행복♡

안시키면 진짜 손해보는 느낌이에요

꼭이요 꼭!

그리고, 아기들은 공기밥 하나 시켜서 양지추가한 고기랑 국물에 말아주면 👍

메뉴판 보면 쌀국수 P1.P2.P3 있어요

P1은 차돌.양지 쌀국수

P2는 잘익힌 양지 쌀국수

P3은 차돌 쌀국수에요

따로 얘기 안하면 P2가 나온대요

저희는 선택 있는지도 모르고 쌀국수 주세요 했었는데 다 맛있을듯

 

메뉴판 클릭하면 크게 보여요

 

 

월남쌈 2인

쌀국수 작은그릇

양지추가

월남쌈 먼저 나와요

맛집의 장점은 재료가 매우 신선하다는것

생각해보니 유하낳고 월남쌈 처음 먹었어요

(눙물난다... 😂)

저 땅콩소스 많이 퍼주신거보니

이거 맛있는거구나ㅋㅋㅋ

맛있다 맛있다 계속 연발하며 싸먹.

고기.파인애플.양파 서비스로 더 주셨어요

원래 더주는건지 진짜 서비스인지 어리둥절 하며 마냥 행복ㅋㅋ

월남쌈 시키면 쌀국수는 달라고 말해야 줘요

 

숙주랑 양파도 많이 주심

쌀국수 국물보다 양지추가 국물이 더 찐해요

(그래서 아이 밥 말아주기 최고ㅋㅋ)

왼쪽은 막 나온사진

오른쪽은 숙주랑 양파 넣은 사진

작은그릇인데도 넘나 푸짐.

진짜 국물이 진해요 👍

아는맛이 무섭죠 하..🤤

 

고추넣고 레몬도 살짝 둘러 먹으면 개꿀맛

'고수 주세요' 얘기하면 줘요

남펴니가 고수 맛만 보게 조금만 달라고..

근데 많이 주셔서 최선을 다해 먹었어요ㅋㅋ

 

뒤에 앉은 테이블 에서

나 쌀국수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향도 강하지 않고 맛있다고ㅋㅋ

둘이 먹긴 너무 많아요 그런데도..

진짜 배가 찢어질만큼 잘먹고 왔어요♡

포사이는 쌀국수 라기 보다는

진한 고기국수에 면이 쌀국수 면인 느낌

쌀국수 soso 였던 사람이

쌀국수를 좋아하게 된 이야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