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하 육아일기/유하랑 놀자

[서울근교]공립 동두천 자연휴양림 놀자숲 동두천 가볼만한곳 아이랑 캠핑 키즈캠핑장 경기도캠핑

유하파파 2021. 9. 30. 13:11
반응형






20년 7월에 개관한 동두천 자연휴양림에 다녀왔어요
캠핑이였지만 리조트를 다녀온듯한 느낌이 드는 정말 예쁘고 모든 곳곳이 스팟인곳
1박2일 내내 '너무좋다' 연발한곳
캠핑장소 최애가 된곳입니다!!




예약은 숲나들e ▼▼

http://www.foresttrip.go.kr

 

http://www.foresttrip.go.kr

 

www.foresttrip.go.kr

 

 

 

'공립 동두천 자연휴양림'

 

 

[주소] 경기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1
[시설문의] 031-860-3257
[영업시간] 입실 13:00 퇴실 11:00
(야영테크만 13시, 숙박은 15시 입실)
[가격] 성수기,주말 25,000원
비수기,평일 20,000원
기준인원 4명(최대6명)
기준인원 초과시 5,000원씩 추가

주차, 전기사용 무료
음식물쓰레기봉투 무료
온수사용 무료
- 숯만 사용가능
- 모닥불, 장작불 사용 금지


[일일입장]
매일 9:00-18:00 월요일 휴무
성수기(7.1~8.31)는 휴무없음
**동두천시민 입장료 무료
시설료 할인**


 

**'놀자숲' 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1단계 하향될때까지 운영중지 라고 현수막이 걸려있었어요





 

방문자센터

 


매표소를 지나 올라오면 놀자숲으로 가는 우측길, 위로 잔디광장 지나 방문자센터가 있어요
야영테크 입실은 13시부터 가능
11시 퇴실이니 미리 와서 놀다가 텐트쳐도 되고 데크 비어있으면 그냥 쳐도 됩니다
준비물; 등본, 성인 모두 신분증

숲 해설은 주말마다 있고,
나무 클라이밍과 목공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는데 9월 한시적인지 모르겠네요






경기도 문화의날 이라고 지역화폐 선불카드로 5,000원을 환급받았어요
25,000원 결제하고 왔지만 환급받아 20,000원에 온게 되었어요!
매점에서 사용가능하니 개꿀
환급기간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
+어린이날,추석이 포함된 주
사진을 클릭하면 자세히 볼수있어요








 

잔디광장

 

 

일일입장해서 아이들과 잔디광장,놀이터,계곡 마음껏 놀수 있는곳이에요
동두천 시민은 무료 입장!
뷰가 끝내주는 넓은 잔디광장에 갬성갬성한 테이블도 있고,
사람이 없어서 배드민턴도 치고, 비눗방울도 하며 전세내고 놀았어요
그늘막 허용









숲 놀이터

 

 

놀이터도 큼직해서 놀기 좋아요
테이블과 파라솔도 설치 되어있고, 돗자리 펴고 그늘에 앉아서 종일 노는 분들도 있었어요
놀이터 위쪽으로 갬성 한가득 담은 잔디밭 공간에 체어도 마련되어 있어요
해가 지기 시작하면 전구에 불이 들어와 너무 이쁜 공간이 되요
주말 오전에 놀이터에서 목공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맞은편 나무 클라이밍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계곡

 

 


놀이터 옆으로 쭉 흐르는 계곡
곳곳에 계곡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요
친구네는 여름동안 이곳에서 물놀이하고 놀았다고 해요
뜨거운 가을 햇살이 더워 발만 담구고 놀았는데도 유하는 너무 신이 났네요









캠핑장

 

 

총 9개의 야영데크가 있어요
도때기 시장같지 않아 더 좋았던 야영장⁴
다만 저희가 예약한 3번만 나무 데크가 아닌 경화토 바닥이었어요
장애인을 위해 턱이 없게 만든 곳이에요
그래서 공용시설과도 가장 가깝습니다
팩을 멀리멀리 박아서 텐트를 설치하고, 팩을 박을수 없는곳은 큰 돌로 고정
이미 누군가 큰 돌을 가져다 놓았습니다
모든 데크에 소화기와 전기가 설치되어있어요
산이라 해지니 쌀쌀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있는 저희는
1번 데크가 가장 좋은것 같아요
놀이터와 가깝고, 공용시설과도 가까우면서 프라이빗한 공간
9번은 공용시설과 가장 멀지만
아이없고 조용한게 좋다면 추천
저희가 머문 3번은
4번과 너무 가까워서 시끄러웠어요 ㅠㅠ
공용시설 정면에 위치해
원숭이 같은 느낌도 있었고요ㅋㅋ
7번도 이중으로 된 구조지만 6,8번과 떨어져있어요










공용시설

 

 


화장실,샤워장,취사장 요기 다 있어요
샤워장 온수사용가능
3명씩 들어가라고 앞에 별카드 걸려있어요
취사장은 거리두기로 3칸만 사용가능
가장 좋았던점 전자레인지 있어요!!
여자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도 있고, 4칸중 1칸은 어린이 변기여서 좋았어요
공용시설 좌측에 쓰레기장 있어요









숲 체험길



방문자센터 앞, 놀이터 앞, 두군데 숲체험길 입구가 있어요
짧은 코스여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요
놀이터 앞 입구에는 해충기피제가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 누워 쉴수 있는 체어도 있어서 피톤치드 마시기 참 좋은곳



 

 





모모플



체크인 했던 방문자센터 바로 옆에 있는 모모플
자칫 모르고 지나칠수 있는 곳인데 들어가보면 다양한 놀거리가 있어요
WIFI FREE
운영시간 10:00~18:00
운영인원 총14명으로 제한
안마의자 15분 2,000원
플스 15분씩 이용
다양한 보드게임,블럭,동화책,방방이
운동기구는 사무실에 얘기해서 대여



 

 

 

 

 

 

숲 초화원

 

 

그네인줄 알았으나 그네는 아니고 그냥 흔들의자 정도ㅋㅋ
천장에 뭐가 걸려있던것 같은 흔적만 있고, 아무것도 없었어요 산책길?
그늘이라 사람 많을땐 돗자리 펴도 좋을곳


 

 






매점


산림휴양관에 위치한 매점
운영시간 10:30~20:00
술 판매함, 컵라면 뜨거운물 다 있음
일단, 엄청 친절하세요 ㅋㅋ
입장할때 환급받은 지역화폐로 군것질 했어요!!







동두천시에서 작정하고 만들었다더니 정말 최고였어요
봄,여름,가을,겨울 모두 다른 매력이 있을것 같아서 4계절 모두 가보고싶어요
예약이 하늘에 별따기 지만
비싼 키즈 캠핑장 보다 좋았다!!!




 

 

 

 

 

휴양림 안내책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