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하 육아일기/유하랑 놀자

[경기가평]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데크 등산캠핑 아이랑 캠핑 경기도 캠핑장 서울근교 가평 가볼만한곳

유하파파 2021. 10. 14. 02:07
반응형





연애때 부터 둘이 자주 갔던
유명산 자연휴양림!!
2012년~2015년까지 1년에 1~2번은 꼭 갔었는데 정말 추억이 많은곳이에요
벌써 10년이 되가는 추억의 장소
너무 오랜만에 갔더니 많이 바뀐 유명산 자연휴양림!
셋이서 다녀왔습니다!!



수증기와 구름이 합쳐져 더 멋진 뷰를 보며 산을 넘어갑니다~


다리를 보며 여기다 여기!! 다왔다!
옛 추억돋는구나







예약은 숲나들e ▼▼
https://www.foresttrip.go.kr/main.do

숲나들e

숲나들e, 자연휴양림, 휴양림, 자연, 휴식

www.foresttrip.go.kr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시설문의] 031-589-5487
[영업시간] 입실 15:00 퇴실 11:00
[가격] 주말 15,500 / 16,500원
평일 14,000 / 15,000원
(데크크기에 따라 다름)

주차, 전기사용 무료
쓰레기봉투값 500원
온수사용(카드) 10분 1,000원
- 숯만 사용가능
- 모닥불, 장작불 사용 금지
**산불조심기간에는 숯 안돼요!**


[일일입장]
매일 9:00-18:00 화요일 휴무
성수기는 휴무없음





등산객도 많이 오는 유명산!
예전에 정상에 올랐었는데 올라가는 길은 어렵지 않았어요
내려올때 돌 길을 계속 내려오느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가볍게 등산하고 오실분들은 1~4로 올라갔다가 올라간 길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ㅋㅋ
4~7로 돌아내려오는길이 그당시에 헬이었는데 곳곳이 많이 바뀐걸 보니 등산길도 바꼈을지 모르겠네요


체크인! 쓰.봉값 500원
예약자 신분증이 있어야합니다
온수카드 필요한지 안물어봐요
필요하면 먼저 문의하세요~
퇴실할때 온수카드, 객실카드 반납함에 넣고 가면 됩니다


제1야영장

저희는 제1야영장 105번 데크를 예약했어요
주차장이 아주 넓으니 데크 앞이 아니어도 서운해 말아요


지도에서 알수 있듯이 위생시설은 105번쪽에만 있어서
초록색 번호 데크쪽과 거리가 꽤 있습니다






105번 데크에서 바라본 위생시설 정말 가까워요
우리집 주방 드나들듯이 취사장을 드나들수 있습니다
샤워장과 화장실도 모두 같이 있어요
단, 가까운만큼 단점은 아시죠?
이동하는 사람이 많고, 늦은시간 화장실에서 왜 떠드는건지 자다 깼어요..후..
제1야영장은 초입이기 때문에 일일이용객도 함께 사용하는 화장실인데 좁아요 (2,3야영장이 더 넓어요)
이용하는 사람이 많으니 깨끗한 느낌은 아닙니다.






거리두기로 딱히 막아놓지는 않았어요
누르면 물이 나오고 자동으로 꺼지는 수도여서 물을 아낄수 있지만 사용하는 동안 계속 눌러야함..


제1야영장 에서 개인적으로 좋아보인 자리는
101번 위생시설과 가까우면서 위쪽에 위치
127번 위생시설과 거리는 있지만 주변 데크가 다닥다닥인데 비해 널널하고 주차장 바로 앞자리임


제1야영장은 입구랑 가까워서 밤산책하기 좋아요
별 보면서 슬슬 걸어 도로길따라 나가면
사설 캠핑장, 펜션, 카페 구경하고 이마트 편의점가서 아이스크림 사먹고 왔어요!






제2야영장

아침 6시반에 일어나 산책 겸 한바퀴 쭉 돌고 구경하고 왔어요
구경하면서 추억 돋고, 바뀐 모습이 낯설기도 했어요
계곡이 보이는 다리를 지나면 제2야영장이 나와요


245번은 개인적으로 정말 비추ㅠㅠ
아저씨가 라면드시고 계셨는데 길 바로 옆이여서 등산객들이며 수많은 사람들과 눈인사해야 하는 곳입니다
제2야영장 위생시설이 제1야영장보다 크고 깨끗해요


제2야영장은 중간에 위생시설이 있고 주차장이 아래쪽에 있어서
238~252까지는 차를 앞에 두고 짐을 내린후 주차장에 차를 세우면 될것 같은데
210~237 까지는 아래 사진처럼 주차장에 주차 후 짐을 날라야하는 구조에요


그래서 252번이 좋아보였어요
(위생시설 가깝고, 짐내리기 좋고, 이중 아닌 데크)


아래 사진처럼 앞뒤로 있는 데크는 좀 간격이 좁을수 있으니 242번처럼 하나씩 있는 데크가 좋아 보여요


캠핑카야영장

제2야영장을 지나 올라가면 현대 하이브리드 데크길이 나와요
2014년에 왔을때는 자동차 포토존도 있고 알록달록 그림들이 그려져있었는데 없네요






캠핑카 야영장 이라고 해서 카라반인가 생각했는데 자동차 옆에 놓고 텐트치는 곳
데크가 아니고 바닥캠핑이에요!
여기도 2013년에 왔을때는 데크가 있었는데 싹~ 정비했네요


여기는 뷰가 끝내주는 캠핑장이에요
그냥 산이 벽화처럼 있어요
높이 올라온 만큼 공기도 너무 좋고, 나무 색깔도 너무 이쁘고
다만 화장실,취사장 모두 위쪽에 있으니 갈때마다 오르막을 가야합니다
가까운 번호가 좋겠죠 ㅋㅋㅋ



산림복합체험센터

아빠가 놀이터 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사진에 보이는 밧줄이 전부에요
실망한 유하ㅋㅋㅋㅋㅋㅋㅋㅋ






제1야영장 주차장 좌측으로 가면 산림복합체험센터가 있어요
이전에는 이런게 있었는지 관심도 없었지만 이제 아이가 있으니 보이네요
생긴지 얼마 안된것 같아요
아주 깨끗,깔끔


코로나로 인해 몇가지만 운영중이에요
저희가 갔을때는 자생식물원, 숲해설도 하고 계셨고, 목공예체험, 숲속도서관 이용가능했어요


1층 목공예체험
2층 숲속도서관
만 이용가능






목공체험 운영시간 참고
체험종류가 꽤 다양했어요






넓은 잔디밭만 보면 기생충 생각나는건 저뿐인가요..
자가발전 시소와 회전목마? 만 있는게 아쉬웠어요
1층 실내에 목재놀이터가 있어서 일까요
외부에 미끄럼틀이라도 하나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하가 타고 싶어하는데 발은 닿지 않고 주변에 친구들은 다 가버려서 엄빠가 열심히 페달을 돌려 태워줬건만..
내리고 나서 보니 13세 이상 및 성인 타지 말라고 쬐깐하게 써있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2층 숲속도서관 산림치유
들어가면 안되는것 처럼 생겼지만 아주 친절하게 맞아주셨어요
스트레스 측정 무료 !!





유하 책보는 동안 엄빠 번갈아 가며
기계에 몸을 맡기고 누워있으면 끝나요
병원가면 5만원 내는 검사라고 나름 비싼 기계라고 하십니다









자생식물원

복합체험센터 오른쪽으로 자생식물원인데 딱히 여기가 입구입니다! 는 없고
그냥 산책하듯 둘러보면 되는것 같아요
숲해설 하고 계셨어요





분수대도 하나 있고요
제1야영장과 연결되는 데크로드가 있어서 쭉 따라가면 제1야영장으로 나갈수 있어요





유명산 자연휴양림이 많이 좋아진것 같아요!
아이들이 체험할수 있는 공간도 생기고 산책코스도 많고, 자연과 함께 즐거운 1박2일이 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제1야영장 위생시설도 업그레이드가 되길!






아래는 그냥 사진 ㅋㅋㅋ
조명이 새어나오는 백컨트리가 이뻐보여서 찍은사진과
1차는 오리훈제 2차는 곱창전골을 아주 맛있게 먹고 음.쓰 1도 안나온 착한가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