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5탄]ebs 한글이야호2 동화책 만들기.동화듣기(feat.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유하파파 2021. 6. 10. 13:14
반응형




"EBS 한글이 야호2
짧은 동화책 읽기"


지난번 엄가다4탄에서
한글이야호2 뿌미판 만들기
+ 세이펜으로 음절송.단어송까지
듣고 따라하고 춤추며 즐겁게 공부하기!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요기▼▼
[엄가다4탄]ebs 한글이 야호2 대형 뿌미판과 음절송 들으며 한글떼기(feat.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tistory.com)

[엄가다4탄]ebs 한글이 야호2 대형 뿌미판과 음절송 들으며 한글떼기(feat.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EBS 한글이야호 로 한글뿌시기" EBS 많이 보시나요? 유하가 보는 채널은 뽀요TV, EBS kids, EBS 요렇게 3가지 에요 그중에 EBS 에서 하는 한글이야호, 수학이 야호 를 보면서 유하는 놀이학습을 하고 있

daily00.tistory.com

여기서 잠깐!!
'한글이야호'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에요!
'엄마표 한글교육' 이라는 말을 퍼뜨린!
엄마 또는 아빠, 할머니 또는 할아버지와
첫째도 둘째도 ★노는것에 중점을 둔★
한글사랑, 한글자랑, 한글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이야호 공식카페는 이곳입니다▼▼
[EBS공식] 야호시리즈-한글이야호,속담이야호,수학이야호♬♪ : 네이버 카페 (naver.com)

[EBS공식] 야호시리즈-한글이야호,... : 네이버 카페

한글떼기부터 수학 개념까지 EBS 한글이 야호 가족만이 누리는 특별한 혜택과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cafe.naver.com

오늘은 짧은 동화책 만들기에요!
지금까지 만든 동화책은 28권.
아직 24권이 더 남았어요ㅋㅋㅋ

한글이야호 동화책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요
전52권 풀세트 22만원정도
한글이야호 네이버 카페에서
등급을 받으시면 동화책 파일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공유되고 있는 동화책은
글씨가 모두 검정색으로 되어있어요


엄가다로 만든 한글이 야호 동화책의 장점은!!
★★단어가 파란색!!
요건 유하한테 아주 큰 강점이 되었어요
아래 보시면 이유가 나와요 ^^

오늘도 열심히 유튜브 영상을 보며 캡처 합니다
영상을 보면 동화를 읽어줄때
단어가 파란색으로 바껴요. 그때 캡처를 해요!
파란색 단어는 새롭게 배우는 중요 단어에요
새롭게 배우는 자음,받침이 나오는거죠

캡처화면


캡처한 그림을 핸드폰으로 자르기까지 한후
pc로 옮겨야 바로 인쇄할수 있어요
(pc로 옮겨서 자르면 오래걸리니까^^)
저는 A4용지에 2장씩 인쇄해요

위아래 차이 보이시나요?
프레임에 맞춤 표시가 되어있으면
양옆으로 긴 그림이라 짤려요
표시 해지후 그림 모두 나오게 인쇄

이만큼 프린트를 했어요 한번에 자를거에요
저 삐뚤어지는거 못보는 성격인데
엄가다는 그렇게 할수가 없어요 ㅋㅋ
한번에 짤라서 그림 조금 잘려도 괜찮아
라고 최면걸고 해요 ㅋㅋㅋㅋㅋ


한번에 자를땐 여백 끝까지 자르면 안되는거
아시죠?
그래야 다 자를때까지 안움직여요!

열일하는 코팅기
엄마는 뚫을테니 너는 고리를 고르거라



동화책 표지에는 노래와 스토리를
들을수 있도록 세이펜 오디오렉 붙여주었어요
그럼 유하가 세이펜으로 찍어서 들어요

유튜브 영상 다운받아
세이펜 음원 넣는 방법은 요기▼▼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tistory.com)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엄가다의 기초 오디오렉 작업 음원자르기" 유하는 27~8개월 무렵 부터 숫자와 한글을 알기 시작했어요 일부러 가르치진 않았지만 유튜브로 동요를 보여줄때 이왕이면 숫자, 한글 위주로 보여줬

daily00.tistory.com

유하 동영상 캡처사진




요즘 글자 스스로 읽기 시작하면서
노래.듣기 오디오렉 안해주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귀찮아서 아니야...)

노래와 스토리 없이 완성


단어카드도 만들어주고
단어송도 만들어 주고 했더니
어느날 한글이 야호 동화책을 가져와
파란색 글씨만 읽기 시작했어요!

검정색은 엄마가 읽어~
파란색은 내가 읽을께~
하면서 글자를 재밌어하며 읽었어요


요즘은 반대로
엄마가 파란색 읽어~
내가 검정색 읽을께~
하며 동화책을 읽어줘요


잠자리 독서때 한글이 야호 한권
고르라고 해서 읽고 싶은거 같이 읽으면
재밌어 하면서 자신감도 생기는것 같아요

프린트해서 A5 화일에 끼우는 분도 있어요
깔끔해서 저도 그렇게 하고 싶었지만
유하는 아직 무거운 책은 보기 어렵기 때문에
1화씩 묶어줬더니 더 쉽게 꺼내서
들고 다니며 보기 쉬웠던것 같아요!

엄가다 효과 톡톡히 보는 중이니까
엄마는 힘들지 않아!

★★한글이 야호의 모든 자료들은 저작권이 보호되는 창작물이에요
상업적 목적으로 SNS 배포, 무단도용및 판매시 저작권 법으로 처벌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