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6탄]무료한글폰트 글씨체 다운받아 글자쓰기연습장 만들기

유하파파 2021. 6. 10. 13:27
반응형

 

"눈누 사이트에서

공짜 폰트

다운받기"

 

'한글이야호' 로 한글뿌시기 하며

단어카드도 화면에 나오는 장면으로 캡처해서

만들어 붙여주면 유하가 낙서인듯 아닌듯

따라서 읽기도하고 쓰기도 하고 했어요

 

이제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해주고 싶어서

따라쓰기 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려는데

마땅한 글씨체가 없어서 무료폰트 다운을 받았어요!

'무료 글씨체 다운' 이라고 검색하니 나오는

눈누 사이트 ▼▼

눈누 -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눈누 -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사이트로 들어가서 글씨체를 구경합니다.

꽤 많은 글씨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 '산돌 삼립호빵체' 선택!

'다운로드' 누르면 밑으로 이동해서 두가지가 나와요

PC에 사용할거니까 TTF 를 다운받아요

OTF는 애플 맥용이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문서용, 디자인용으로 나뉜다고 하네요

압축을 풀어야 해요

압축을 풀면 TTF 폴더안에 트루타입글꼴 보이시죠

두개를 선택하고 끌어다 옮길꺼에요!

내PC >> 로컬디스크(C:) >> Windows >> Fonts

폴더를 열어서 글씨체를 끌어다 놓으면

내 PC에 삼립호빵체가 생겼어요!

한글 가르칠때 글씨체를 중요시 생각하는데

'ㅈ' 글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거든요

ㅈ / 

두개의 차이 아시죠?

ㅈ 이였으면 좋겠는데 아니여서 아쉽지만

한글이야호 글씨체도  이에요 ㅋㅋㅋ

한글이야호 영상에 나오는 중요 단어들을

한글 프로그램 작업후 프린트해서 코팅했어요

수성마카펜으로 따라쓰기

어렵다고 해서 손잡고 같이 써주고

호랑이는 혼자 써보겠다고 해서 마음껏 써봐라~

집중의 입

 

나름 호랑이 세글자는 도움없이 열심히 썼어요

ㅋㅋㅋㅋㅋ

분명 지우는데 왜 안지워져

지우는건 엄마 몫.... ^^

눈누 사이트에 무료로 공유되는 글씨체가 많으니

마음에 드는 무료 폰트 다운받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