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하 육아일기/유하의 일상육아

내돈내산) 폴더매트커버 교체- 맘앤마음 논슬립 풀커버

유하파파 2021. 6. 17. 14:32
반응형



"오래된 폴더매트커버
먼지끼지 않는 풀커버로 교체"



본문 전에 우선!
뉴스를 보다가 맘앤마음 리콜이 떠서
검색하니 투명 밀림방지제품 리콜이더라고요
구입처에 문의 드렸더니 답변 받았어요
세이프티 코리아에서 검색 내용동일
밀림방지제품 쓰시는분들은 리콜받으세요!






저희집은 폴더매트 총 5개 사용중이에요
리코코 2개
리커버한거 3개
그리고 오늘 추가로 1개 더 리커버 했어요!


미국사는 친구가 한국에 3개월정도 머물때
중고로 구입해서 잠깐 쓰던 폴더매트
미국 돌아가면서 저한테 던져주고 갔어요
그래서 집에 여분 매트가 많아졌었죠
이사오고 맞춤처럼 사이즈가 딱맞아서
깔고 썼는데 아이있는 집은 아시죠?
가뜩이나 장난감때문에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매트까지 알록달록하니 세상 지저분...



그때 커버를 바꾸기로 하고 구입한
맘앤마음 논습립 매트커버
기존커버를 벗겨내고 씌울거라 트임이 아닌
지퍼로 된것으로 구매했어요
참고로 매트 사이즈와 커버 사이즈가 달라도 매트속지를 잘라내고 끼우면 됩니다
저도 280 이었나?단종된 사이즈였어요
긴매트를 200으로 자르고 맞춰서 끼웠어요!

좌-120*200 / 우- 140*200(2개가격)



매트커버 하나 바꾸니 세상 깨끗해 보여서
청소할맛나게 살고 있었는데
코로나 가정보육하면서 방방이를 들였어요
저희 윗집이 방방이 뛰면 소음이 나거든요
그래서 집에 여분 매트가 있으니
그거 하나 더 깔고 설치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놓긴했는데.... 하 너무 지저분해....
방방이도 접이식으로 샀는데
치우면 뭐하나요 매일 빼달라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붙박이처럼 그 자리에 있다보니
악!!! 이제 한계가 왔어요!!!!!

매트에 삭은 자국 + 낙서 +
네칸 짜린데 한칸 뜯어서 꿰맨상태였고
층간소음 나는것 보다는 나아서
쓰고 있었는데 이제 새옷 입혀줍니다^^



기존매트 커버를 싹 벗기고
속지만 꺼냈어요

맘앤마음 논슬립 매트커버
풀커버여서 한번에 끼우면 됩니다
120*160 을 사고 싶었는데
한달내내 계속 품절
재입고 언제될지 모른다길래
그냥 120*200으로 구입했어요
작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어요 ㅠㅠ





이제 진짜로 교체해볼께요~
커버를 잘 펴놓고 하나씩 끼워 넣어요


쓰던 매트는 속지도 늘어난 상태라
끼워넣을때 빡빡할수 있어요
조금씩 늘어나기때문에 당기면 다 들어가요~

모서리 잘 맞춰주고
당기면서 지퍼 내려줘야 하니
2인1조면 더 편하겠죠
(유하맘맘은 혼자..ㅋㅋㅋ)



매트가 깨끗해졌어요~
색깔도 알록달록 싫긴 했지만
지저분한 매트 위를 밟고 다니는것도
안 내켰었거든요 속이 후련해요ㅋㅋㅋ
위에 다시 방방이 올려주고~



작년에 리커버 한것 3개
오늘 교체한 1개 까지 더해서
맘앤마음 풀커버만 4개가 되었네요



장점!!
1. 기본 방수 기능이 되요
음료 쏟았을때 닦기 쉬워요
(사진 좌측이 리코코 매트인데 음료쏟으면 끝이에요 ㅠㅠ 사이로 들어가기도 하고 흡수 되더라구요)
2. 먼지끼임 없음
3. 바닥 논슬립 움직이지 않음


단점!!
청소할때 통으로 들어올려 세워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에 먼지 끼는 것보다
청소할때 한번 들어올리는게 낫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