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하 육아일기/유하랑 놀자

[서울근교] 아이랑 함께 가기 좋은 용인자연휴양림

유하파파 2021. 6. 2. 15:15
반응형



"자연에서 놀자
일일 입장도 되고
캠핑도 가능한 휴양림"


작년 여름에 처음 놀러 갔던 용인자연휴양림
그때는 캠핑이 목적이 아닌
맛있는 백숙먹고 근처 뛰어놀 곳을 알아보다가
잔디광장이 있다는걸 알고 다녀왔었어요!


이번에는 운좋게 야영장 자리를 예약해
캠핑장비 챙겨 용인자연휴양림으로 고고~!
글 읽으며 숨겨진 꿀팁 찾는거 아시쥬~~

입구에서 안내하시는 분이
체온측정과 방문기록을 체크해주세요!
일일 입장요금표 에요
용인시에서 운영하는 휴양림이기 때문에
용인시민에게는 감면 혜택이 있어요!
감면혜택을 꼭 확인하고 가세요~

입구를 지나면 일일 입장은 오른쪽으로
야영객은 왼쪽으로 올라가도록 안내해주세요!
길따라 쭈~욱 올라가면
야영장 주차장이 나와요

주차장에서 짐을 내려 야영장으로 올라가요
요즘은 웨건으로 많이들 짐 나르잖아요
저희는 그런거 없어요
몸으로 나릅니다 ㅋㅋㅋㅋ
용인자연휴양림에서는 손수레를 빌려주네요

주차장 바로 위로 손수레 보관함이 있고
화장실과 쓰레기 수거장이 있어요
수거장과 여자화장실 사이로 들어가보니
샤워실도 있네요!
지금은 개방하지 않고 있어요

짐을 가지고 올라가면 왼쪽에 개수대!
문이 닫혀 있어서 못들어가나 했는데
열리네요! 초 깔끔!
뜨거운물 콸콸 나와요 찬물도 콸콸 나와요
중간이 없어요..........^^



야영장 입구에 데크 안내가 있어요!
꿀꿀 Tip>>
데크 숫자 중 파란 숫자 4개 보이시나요?
12, 22, 23, 24 (로또 아님ㅋ)
파란색 4개의 데크가 큰 사이즈 데크입니다~!
(23번 강추! 입구와 가까움. 사이드에 있어 오가는 사람 없음)
저희는 24번을 예약했어요!

오르막길 힘들어요
유하도 따라 올라오며 힘들다고 ㅋㅋ

데크 도착하자마자 모래놀이 시작!
아빠는 텐트설치
엄마는 유하 흙 퍼주기
데크가 넓어 텐트 2개를 도킹 하려 했는데
자고 갈게 아니여서 하나만 설치했어요

백컨트리 280쉘터
설치하고도 데크가 커서 공간이 많이 남아요

줄로 막아 놓은거 보이시나요?
거리두기로 인해 50%만 운영하고 있어요

텐트 설치하고 모래놀이 하던 유하가
갑자기 잠이 들었어요 ;;;;
한숨 자고 일어나더니 도너츠 먹방.



야영장 입구쪽에 소화장비함도 있고
곳곳에 숲속도서관 책이 있어요!
책은 먼지가 많아 아쉬웠어요
관리사무실과 고객안내실 옆으로는
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가능!!



근처에 행글라이더 타는 곳이 있는지
하늘을 날아다니는 행글라이더를 보고
유하가 눈을 떼지 못했어요

넓은 잔디광장으로 내려왔어요!
매점에는 떡볶이.어묵.순대. 끓이는 라면까지
맛있는게 많이 있었어요 ㅋㅋ
일일방문으로 잔디광장에 놀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 같이 많은 분들이
그늘막을 치고 아이들과 놀러 왔어요!

 


용인자연휴양림은

그냥 아이들 발 닿는곳 모두가 체험현장 같다고 느꼈어요!
습지도 구성되어 있고,
개구리가 곳곳에 알을 많이 낳았어요
이거슨!찐! 자연생태체험학습!
오감의 숲으로 가면 다양한 기구들이 있어요
악기도 나무. 시소도 나무.
미끄럼틀도 나무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아요
기구들 하나하나 자연과 어우러지도록
신경써서 만든 느낌!

 

노래부르면서 악기 연주중 입니다:)

 

작년에 놀러왔을 때는
목재문화체험관에서 공룡 만들기를 했었어요
애기애기 하네요 ㅋㅋ



휴양림을 한바퀴 쭉~ 돌고 와서
엄빠는 쭈꾸쭈꾸미~
유하는 도시락!



바람이 쌀쌀해서 텐트안에서
돗자리 깔고 또다시 흙놀이.
휴대용 변기 위에 앉아서도 놀구요!


캠핑장 필수품
준주 바나나 휴대용변기 이야기는
추후에!!


모래놀이 계속 하고 싶어해서
아빠 텐트 철수하는 동안
야영장 입구 오른편에 있는
숲속놀이터에서 본격적으로 모래놀이 했어요
6살 형아가 와서 함께 놀아줬네요 ㅋㅋ



짐을 모두 철수하고 나니 어둑해졌어요!
당일 철수 하는분들도 꽤 있었어요
2~3개 데크 빼고 모두 철수.

자고 오고 싶었지만
유하 컨디션이 썩 좋지않아 (콧물 ㅠ)
철수하고 오길 잘했다! 싶었어요
7시18분인데 깜깜해요

다음에 또 놀러올께!
하지만 예약하기 너무 힘들어!


아이와 자연에서 놀고 오기 좋은
용인자연휴양림 안녕~!

<<요금표 참고>>

용인시민 할인~!!


출처_용인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