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9탄]엄가다의 꽃 '송북' 만들기

유하파파 2021. 6. 17. 13:48
반응형

 

 

엄가다의 꽃이라 불리는

송북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우리 이웃님들은 아시겠지만

저에겐 이미 동화책 만들면서 그림 다 있고

오디오렉 하면서 음원 다 있어서

있는자료 한곳에 모으는 작업 +

조금씩 추가하는 일이에욧~!

베베뮤지컬은 책 표지 사진찍고

요즘 책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찍으면

음원도 바로 다운받아 쉽게 작업할수 있었어요~

 

유하가 '수학이 야호' 만들어 달라고해서

수학이 야호 만드는 과정 올려볼께요!

한글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송북 레시피 고고

1. 표를 만들어요

표를 모두 선택하고 C 눌러 테두리 설정

(저는 모든 틀을 투명으로 했어요)

2. 사진크기 설정은 한번에 합니다

사진을 각 표안에 대충 넣어요

Shift 누르고 사진을 선택하면 모두 선택되요

오른쪽 마우스>> 개체속성>> 크기설정

각각이던 사진 사이즈가 모두 동일해졌어요

전 / 후

 

 

3. 지저분해 보여서 사진에 테두리 해줬어요

Shift+사진선택 한후 C 누르면

선>> 색.종류.굵기 설정

4. 완성입니다

음원작업 방법은 요기▼▼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tistory.com)

 

[엄가다1탄]세이펜 오디오렉스티커 음원넣기. MP3커터 음원 자르기

"엄가다의 기초 오디오렉 작업 음원자르기" 유하는 27~8개월 무렵 부터 숫자와 한글을 알기 시작했어요 일부러 가르치진 않았지만 유튜브로 동요를 보여줄때 이왕이면 숫자, 한글 위주로 보여줬

daily00.tistory.com

----------------------------

★북코드 하나는 꼭 붙여둬야 해요

차 타고 이동할때 외출할때 들고 나가는데

다른 책읽다 나갔을 경우 북코드 안붙어있으면

세이펜 오디오렉으로 안넘어가서 못써요

외출시 이용하려면 꼭 꼭! 북코드 하나 붙여두세요

------------------------------

한글이야호, 베베뮤지컬도 송북으로

벽보 포스터 만든것도 송북으로

모두 축소해서 만들었어요

 

 

셀프벽보포스터 만드는 방법은 요기▼▼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tistory.com)

 

[엄가다3-2탄]엄마표 세이펜 셀프벽보 포스터 만들기 (Feat.한글 프로그램)

"세이펜으로 노래듣는 셀프 벽보 포스터 만들기" ​ 지난번 엄가다3-1탄 에서 유하에게 노출해 주었던 영상을 벽보로 만들어 주었었었었어요! (과거형) ​ 왜? 뽀로로 사운드 벽보 아시죠 유하

daily00.tistory.com

칠판에 붙여뒀던 한글이야호 단어송

송북에 같이 걸어줬었는데

여러장이 불필요해 보여서 한장으로 모았어요

스티커 떼서 옮겨 붙이기 ㅋㅋㅋ

 

칠판에 붙였던 대형 뿌미판 음절송

송북으로 옮겼어요

요것도 스티커 떼서 옮겨붙이기

 

집에서도 들으면서 놀고

차에서도 송북 들으며 이동합니다

차에서 세이펜이 갑자기 배고파요~

배터리 없다고 하면 멘붕 ㅋㅋ

 

송북은 계속 추가중~~

요고요고 펼쳐찍기 약간 중독같아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