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10-1탄]휴대용 자석 칠교놀이 도안만들기-자료공유

유하파파 2021. 6. 17. 14:04
반응형

 

"논리적 사고

창의력 발달"

 

저의 이웃 '하나' 님의 블로그에서 알게된

휴대용 자석 칠교놀이

쿠*에서 5,320원에 구매했어요

어디갈때 자석이라 넘 편하게 들고 다녔어요

 

예시 종이가 있는데 다양한 그림이 있어서

똑같이 만들어 볼수 있지만

(아직 3돌 안된)4살님은 혼자 하기엔 어려워서

옆에서 도와줘야 해요

친구집에 놀러갔는데 7살 누나의 태블릿에

칠교놀이가 있는거에요!

유하가 혼자서 샥샥- 옮기면서 하는데

물론 태블릿 게임 자체가 좋았겠지만

ㅋㅋㅋㅋㅋㅋ

 

재밌게 잘 하는 모습을 보고

집에 있는 칠교놀이를 어떻게 하면

혼자서도 즐겁게 놀이할수 있을까 고민!

다시 사는건 NO!

실사 도안이 있으면 혼자 할수 있겠다

그렇게 시작한 도안 만들기 입니다

대충 방법은

1. 종이를 카메라로 잘 찍고

(스캔으로 찍었음 더 깔끔했을건데..)

2. PC로 옮겨서 포토샵으로 작업

3. 한글로 옮겨 실사 크기로 사이즈 맞춰 출력

 

<<1차시도>>

자석판에 붙여서 쓰고 싶었어요

흑백도안으로 만들어서 따라 맞추기

실사 크기로 만들어 사이즈 맞는지 확인

 

사이즈 ok

숫자를 만들어 오리고 코팅

 

실패................. 이유는....

코팅 후 두꺼워져서 도안위에 자석이 안붙어요

자석이 안붙으면 요방식은 의미가 없어요

다시 고민하기 시작....

칠교놀이 교구 어떻게 판매하는지 살펴봤어요

<<2차시도>>

자석을 과감히 포기

흑백그림 따라 만들기 NO

수준별로 생각하도록 만들어주자

대충방법은

위 방법 더하기+

포토샵에서 그림을 따서 안을 지우고

선을 넣어요 ㅋㅋㅋㅋ

요렇게 만들었어요

2개. 3개. 4개 채우기 수를 하나씩 늘리기

 

 

실사크기 맞는지 한장만 출력해서 확인

고양이 도안이에요

퍼즐이 딱 맞아요 뿌듯 ㅋㅋ

 

꿀Tip>>

양면 프린트 할때는 설정>> 양면인쇄

긴쪽or짧은쪽 선택해서 인쇄하면 됩니다

 

저는 '긴쪽으로 넘김' 인쇄를 했어요

짧은쪽으로 할걸 그랬나 라고 생각해봅니다ㅋ

프린터가 혼자 먹뱉 해요^^

독수리→ 말 뒤집어서 인쇄되어 나와요

코팅해서 완성~!

 

유하가 빈칸을 잘 맞춰서 다음 단계도

빨리 만들어야겠어요ㅋㅋ

 

예시도 그림을 다 작업하진 못했고

일단 빈칸수 2개.3개.4개까지 작업했어요

(숫자.동물만 했어요)

빈칸수 5개.6개.7개까지 작업할거에요

★스캔 어플로 찍은게 아니여서 칼라부분은 선명하지 않을수 있어요

남은 조각 갯수를 세면 수준별 구분하기 쉬워요

위 사진처럼

총 28페이지 한글파일과

pdf파일(한글프로그램 없을경우)

압축되어있어요

**원 그림에 대한 저작권은 교구제작 업체에게 있습니다**

하나하나 직접 작업한 파일입니다

개인용도로 사용하실 분께만 드려요

불법 복제.공유 NO! 안돼요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작성해 주시면 보내드려요!



PDF 파일로 바꾸니 한글 파일보다

그림크기가 살짝 작게 인쇄되는데

놀이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을것 같아요

(뒤에 비치는게 한글 파일 앞이 PDF 파일)

형님들은 알아서 척척 만들어내는데

유하도 그런날 금방 오겠죠?!

 

 

 

 

10-2탄 업그레이드했어요!

[엄가다10-2탄]휴대용 자석 칠교놀이 도안만들기-자료공유 (tistory.com)

 

[엄가다10-2탄]휴대용 자석 칠교놀이 도안만들기-자료공유

"논리적 사고 창의력 발달" ​ 칠교놀이 도안 빈칸수1~4칸 공유해드렸지요 자세한 설명은 10-1탄에 있습니다!! ​ 칠교놀이 도안 10-1탄은 요기서 확인▼▼ [엄가다10-1탄]휴대용 자석 칠교놀이 도안

daily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