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엄가다/엄가다 시리즈

[엄가다15탄]알파블럭스+매쓰링크큐브 교구만들기 엄마표영어 미니도안(자료공유)

유하파파 2022. 3. 23. 14:44
반응형

 

 

 

유하가 넘버블럭스를 참 좋아해요

알파블럭스로 시작했는데 넘버블럭스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한쪽으로만 치우치더라구요

그래서 알파블럭스로 좀더 즐겁게 영어공부를 했으면 하는마음에 교구를 살까 하다가

집에 있는걸로 활용하면 더 좋을것 같아서 엄가다 시작!!

 

 

일단,

넘버블럭스 싸이트에 들어가서▼▼

 

https://www.learningblocks.tv/numberblocks-activities/level-4

 

Numberblocks | Activities | Level 4

Looking for fun learning activities?

www.learningblocks.tv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 Twinkl 클릭!

많은 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어요

(주소 링크가 안걸려서 위 싸이트 들어가서 트윈클로 가세요)

 

 

제가 다운 받은 원본 파일은 ▼▼

 
t-e-1641135408-alphablocks-ordering-the-alphabet-activity_ver_5.pdf
2.36MB

 

 

 

어디다 알파벳을 붙일까

자석블럭이 딱딱 붙이기 좋잖아요

근데 자석블럭을 알파블럭스 붙이려고 구매하는건 오바고.. 심지어 비쌈..

고민하면서 놀잇감을 둘러보는데 마땅히 없어요

알파벳 a~z 까지 26개 + 각 알파벳 당 최소 4개씩 만들려면 104개는 있어야하는데

알파벳을 다 붙일 정도의 많은 교구는 매쓰링크큐브 뿐..

매쓰링크 큐브는 넘버블럭스 살때 100개 + 추가로 200개 구매 + 추가로 400개를 구매해서 큐브만 총 700개가 있기 때문에

이걸로 하자!! 결정!!

 

참고로>> 큐브는 살때 한번에 같이 사세요

따로 구매했더니 아주 살~~~짝 사이즈가 안맞아서 끼우기가 힘들어요ㅠㅠ

이럴줄 알았음 애초에 많이 살껄 후회됐어요

(저는 전부 11번가 아마존에서 구매했어요!)

 

 

 

결정했으니 일단 사이즈를 맞춰야겠죠

좌측은 원본 파일이구요,

우측은 제가 간격을 모은 다음, 큐브 사이즈에 맞춰 정사각형으로 바꾸고

알파벳을 네모안에 꽉차게 일일히 키운거에요

 

 

 

 

이렇게 일일히 키운거라구요~

본인이 편집하신것처럼 올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 생색 좀 낼께요!!

(죄송해요 지금 마음이 조금 삐뚤어져 있어요,,ㅋㅋ)

 

 

 

 

처음엔 2*2 사이즈로 맞춰서 인쇄했는데 큐브위에 올려보니 커요

큐브 끝부분이 직각이 아니고 살짝씩 굴려져 있어서 크기를 좀더 줄여야 했어요

1.8*1.8 사이즈로 완성

 

 

 

 

요렇게 a4 한장에 4개씩 나올수 있도록 만들어서 프린트했어요

(아래 사진은 블러처리 하였어요!)

 

 

 

저는 선 코팅, 후 컷팅하면

아이가 계속 만지기 때문에 놀다가 벌어질수 있거든요

그게 싫어서 좀 번거로워도

선 컷팅, 후 코팅, 또 컷팅 해요

근데 요건 크기 자체가 너무 작아서 어쩔수없이 선 코팅, 후 컷팅 작업했어요

 

 

 

 

코팅한 그림 뒷면에 5cm 양면테이프 전체 붙여줘요

(너무 싼 양면테이프는 잘 떨어질수 있어요)

그리고나서 칼로 자를거에요

 

 

 

자를때는 양끝은 남겨둬야 한번에 컷팅할수 있는거 아시죠?

 

 

 

 

큐브블럭이 둥글게 처리되있어서

모서리를 조금씩 잘라냈어요

(왼쪽이 자른거 오른쪽이 안자른거)

저는 3~4장씩 겹쳐서 잘라냈는데

요거 은근 사각사각 소리나면서 요리할때 칼질하는 느낌이 나요ㅋㅋ

 

 

 

 

다 오렸어요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으니

이제 큐브에 붙이기만 하면 되요

큐브 가운데를 메꿔서 붙이고 싶었지만 번거로워서 그냥 붙여봤더니

생각보다 코팅이 튼튼해서 안으로 안눌리더라구요 통과!

 

 

 

제가 또 한가지 고민했던건 큐브 색깔이에요

큐브가 한가지색으로만 100개가 되지 않아서 어떻게 색을 나눌까,,

(음.. 넘버블럭스에서 잘 안쓰이는 색으로 한색당 최대 60개까지 활용가능....)

고민의 흔적들ㅋㅋㅋㅋㅋ

 

 

 

 

결론적으로는,

모음 소리 내는 아이들

a,e,i,o,u,y,g,h,w,r

10*4=40(핑크활용)

자음 소리 내는 아이들

b.c.d.f.k.l.m.n.s.t.j.p.v.x.z

15*4=60(갈색활용)

두개씩 묶어서 자주 등장하는 애들을 추가로 만들었어요

ch.sh.th.wh

+혼자 소리못내는 q를 위해 qu

(5*2)*2=20(빨강활용)

 

 

이렇게 많은 고민후 탄생한 아이들입니다!!

붙이기 작업 스타뚜!!

안쪽을 메우고 붙이고 싶었지만 언제 그걸 하나요

그냥 붙이자~~

 

 

 
 

 

위에서도 말했듯 q는 혼자 소리를 못내기때문에 안만들었고, qu를 대신 만들었어요

두글자는 본드로 큐브를 붙여주었어요

(본드 너무 많이 X, 밖으로 안나오게 살짝씩만)

 

 

 

 

큐브 작업한 모습

 

 

 
 

 

마지막으로 교구의 완성은 바로 정리!!

다이소로 달려갑니다

다이소도 2군데나 가봤어요

짱구 굴려 계산해서 최소 160개는 들어가겠구나 하고 pick!

 

 

 

칸막이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칸칸이 알파벳 자리 잡아 라벨 붙여주고

요기서 제가 조금 아쉬운건

알파벳 이름표도 큐브 색깔대로 해줄껄 이라는 아쉬움이 ㅋㅋ

 

 

 

 

통에 로고까지 붙여주면

엄마표 알파블럭스 교구 탄생입니다

🐶 뿌듯

 

 

 

하원한 유하에게 오픈~

일단 탐색전 갖고요, 👀

 

 

 

 

독후활동을 겸해 봅니다

노부영 책에 나오는 해양동물들 이름을 만들어봤어요

 

 

 

상어 이름표 만드는 중

유하가 잘 못끼우는 큐브가 따로 사서 크기가 안맞는 큐브에요 ㅠㅠ

(구매하신다면 꼭 한번에 사시길)

 

 

 

 

 

 

유하 혼자서 책보면서 척척!

노부영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동물 친구들 이름 완성

 

 

 

 

만들고 싶은 단어 만들어봐 했더니

EBS에서 하는 choo choo abc 만들어 엄마 선물로 주네요

 

 

 

 

마지막은 언제나 칼싸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리도 척척

엄지 척 👍

 

 

 

 

엄마표 교구로 영어와 즐겁게 놀아주길

 

 

 

 

**저작권은 알파블럭스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알파블럭스 공홈 가면 다운받을 수 있는 자료입니다
큐브사이즈로 편집해 둔거에요


하나하나 직접 작업한 파일입니다
개인용도로 사용하실 분께만 드려요
불법 복제.공유 NO! 안돼요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작성해 주시면 보내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