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하 육아일기/유하랑 놀자

4살 아이랑 서울상상나라(36개월미만 무료)

유하파파 2021. 7. 17. 16:25
반응형

 

 

유하의 36개월이 2주 남은 시점.

36개월미만 무료 인곳 부지런히 막차타려고 알아보았어요

그중 엄마랑 버스타고 데이트 한곳은 바로바로~~ 서울상상나라♡

얼쥡 땡땡이~ 렛츠 고~!

 

서울상상나라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 어린이대공원 내 서울상상나라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 오후 5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싸이트 접속후 로그인 필요 ▼▼

https://www.seoulchildrensmuseum.org/main.do

 

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 관람 꿀팁!  입장, 편의시설, 주차

www.seoulchildrensmuseum.org

당일예약 불가

1인 2회 라고 나와있고 시간마다 예약하도록 돼있어서 11시.12시 타임을 예약했어요

그리고 '아 두시간 밖에 못노는건가'

시간당 4000원 인거면 별론데..?

라고 생각했는데 NO NO!!

예약할때 결제는 안해요

입장할때 예약확인. 36개월 미만서류확인.

엄마 4,000원 결제 / 유하 무료

그리고 6시까지 쭉~ 놀수있어요!

나갔다가 재입장도 가능해요!!

(왜 헷갈리게 시간마다 예약하게 해놓았나)

입장권과 함께 할인권도 받았어요

아쿠아리움 15000원에 갈수있어요 오예~

(코로나 심해져서 못갈듯 ㅠㅠ)

층마다 미아방지 스티커 비치되어 있어요

1층에 물품보관소가 있고요

동전 100원을 꼭 준비해가세요

현금 안가져가서 그냥 바리바리 들고다녔...

 

어디서 주워들은게 있어서 입장 후

3층으로 먼저 올라갑니다

위에서 부터 내려올 계획! 마치 쇼핑하듯~

 

물놀이영역은 시간제 운영중 이에요

가서 물어보면 대기표를 주세요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많은 주말.공휴일은 운영을 하지 않아요

화~금 평일에만 시간제 운영

회당 어린이20명, 보호자20명까지 가능

 

3층에서 바람놀이. 물놀이로 1시간ㅋㅋ

엄마도 에너지 많으니까 사진도 많이 찍어줍니다

 

 

물놀이 입장할때 조끼를 줘요

크게 옷 젖을 일은 없을것 같지만 아이가 많이 적극적인 스타일이라면 여벌옷 준비하세요

 

 

물놀이 영역 안에 손씻는 세면대 있어요

놀이후 깨끗하게 손씻고 나왔어요!

 

반층 내려오면 문화놀이 공간이 있어요

다양한 역할놀이 할수 있는 공간!

요기부터 엄마는 지쳐가요ㅋㅋ

 

2층 가기 전 점심먹고 더 놀기로 했어요

3층에 가족쉼터에서 도시락을 먹을수 있는데 코로나로 열려있는지 모르겠지만

도시락 싸가길 추천해요

저는 다시 간다면 보관함에 넣어두고 가족쉼터가 안되면 대공원에서 먹고 들어갈꺼에요

가까운곳에 식당도 없고 아이랑 건너편 식당까지 갔다 돌아오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아니면 1층에 유모차보관 가능하니 유모차 태우고 이동하세요

하지만 갔다오기 엄빠도 힘들거에요ㅋㅋ

2층 신체놀이.상상놀이 공간

무서우니까 외계인 옆에서는 사진 못찍....

하나씩 다 체험해보며 한참 놀았어요

 

2층에 앉아 쉴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하지만 엄마는 쉴수 없었고...🤣

 

 

1층에는

공간.예술.자연놀이. 기획전시도 있어요

끝나지 않는 체험.... 너무 넓다..

엄마는 이제 그만하고 싶다...

사진도 안찍기 시작ㅋㅋㅋ

 

 

3시쯤 되서 유하한테 이제 가야되는 시간이라고 얘기해서 나올수 있었습니다

지하1층은 가보지 못했어요

다음 기회에...

마지막으로 외부에 있는 블록까지 맞추고 버스정류장까지 무사히 이동한후

버스 기다리다 잠들었어요

버스에서 누워서 잤답니다ㅋㅋ

기.절.

 

결론)

몇개월 미만 무료 라고 하면 '무료인 이유가 있네' 라는 생각이 드는데

36개월미만 무료 임에도 놀거리가 매우 충분.

대형 키즈카페를 4,000원에 하루종일 놀다 온 느낌

대공원 음악분수 나와요

잠깐 놀고 대공원 가서 놀아도 최고!

유하는 '상상나라' 간 이야기를 일주일째 하고 있어요

생일 전에 한번더 가고싶은데 이놈의 코로나..

 

반응형